7 of Swords




밝은 면 혹은 좀 더 전통적인 의미 

: 작은 부정과 사기, 가벼운 부정한 행동, 충고를 듣지 않고 위험한 상황에 빠져들다, 사소한 방식으로 복수하다, 적이라고 여기는 사람에게 되갚아주다, 비열하게 굴다


 어두운 면, 그림자가 드리워진 혹은 좀 더 감춰진 의미 

: 위험한 도둑질 혹은 속임수,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을 계획에 넣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자신이 좀 더 잘 사용할 수 있을 물건을 훔치다, 복수를 당하거나 나쁜 짓에 대한 응보를 받다-주의하라!, 속이기 쉬운 사람이 되어 바보스러운 행동을 하다


 한 아이가 성으로부터 도망치다가 깜짝 놀라 어깨너머로 뒤돌아 보고 있다. 아이는 커다랗고 오래된, 주술서grimoire 혹은 마법의 책을 들고 있다. 그녀 뒤에 성은 어둡고 흐릿하게 보이는데, 성의 창문은 열려있고 방치되어 있다. 7 of Swords는 부정함과 도둑질, 비열함과 사기에 대한 카드이다. 작은 배반, 사소하지만 악의있는 복수와 비열한 도둑질 혹은 이기심을 나타낸다. 완전하게 불쾌한 카드인 것이다! 하지만 타로의 모든 카드는 반대되는 면이 있다. 어떤 상황에서 우리는 피해자보다는 어쩔 수 없이 도둑질한 자를 동정하기도 한다. 이러한 식으로 카드를 바라보면, 우리는 작은 소녀가 음침한 낡은 성에 사는 흑마법사로부터 책을 빼앗은 것이므로 무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단순하게만 볼 필요가 있나? 사실 소녀는 신출내기 흑마법사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누군가 이기적인 목적으로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소녀를 속여 책을 훔쳐오게 한 것일 수도 있다.


이 카드를 해석할 때, 도둑질과 사기가 뜻하는 것이 무엇일까만을 생각하지 말고 일이 일어난 정황을 생각해보자. 정당화될 수 있는가 아니면 전적으로 불쾌하거나 이기적인 짓인가? 중요한 것은 7 of Swords를 항상 부정적인 면으로만 보아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비열한 행동을 가리킬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카드의 의미도 달라진다. 주의깊게 살펴보고 진실된 상황을 생각해서 결정하라.


 카드를 좀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한 방법 

: 소녀는 누구일까? 왜 책을 훔쳤을까? 결과는 무엇이며, 이 장면으로부터 몇 시간이 흐른 뒤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